학부생을 위한 과제도우미 5종 세트

2012-06-25 14:22
postech

시험 준비나 넘쳐나는 과제, 레포트 준비를 앞두고 있는 학부 신입생에게 추천할 만한 서비스 5종 세트를 소개합니다. 포털사이트를 이리저리 방황하며 다른 사람이 써둔 레포트를 찾고있지는 않나요? 설마...돈을 주고 구입하셨나요? ㅜㅜ 이제 도서관 자원을 활용하여 남과 다른 레포트로 A+를 노려봅시다. 

1. 강의지정도서 활용하기

강의교재 외에 담당 교수님이 참고자료로 지정해둔 자료를 꼼꼼하게 살펴보세요. 그 중 일부는 도서관에 '강의지정자료'로 별도로 배치하여 1-2일 정도로 서비스되고 있습니다. 도서관 홈페이지> 정보찾기> 강의지정도서 메뉴로 접근하셔서 강의명(과목명)이나 강사명(교수명)으로 검색하면 지정된 자료의 목록과 이용상태를 확인하실 수 있답니다. 교재에서는 볼 수 없었던 더 풍부한 읽을거리로 공략하세요 :)

2. 유료 학술지 논문, 공짜로 활용하기

'아, 이 논문이 딱인데!" 싶어 네이버 전문정보검색이나 RISS.KR 등에서 검색하셨던 유료논문들 구입하신 적이 있나요? 잠깐! 그 전에 우리 도서관에서 구독하고 있는 자원은 아닌지 먼저 확인해보세요. 아래 검색결과에서 누리미디어(유료) 또는 한국학술정보(유료)로 표시된 논문들은 각각 우리 도서관에서 구독하는 DBPIA, KISS 에서 이용이 가능합니다 :D 그 밖에 회원기관 내에서만 볼 수 있는 국회도서관/국립중앙도서관의 유료 논문은 도서관 4층 5층의 복사/프린터실의 지정된 PC에서 열람할 수 있어요. 이제 돈 주고 사지마세요!

3. 따라가기 어려웠던 수업내용, 지식나눔을 활용하세요.

수업시간 내에 따라가지 못했던 내용이나 지난 시험문제 풀이 등 교수님이나 선배님들이 알기 쉽게 설명해주는 동영상 서비스 지식나눔을 활용해보세요. 

4. 그룹스터디룸에서 함께 공부하세요.

혼자하는 숙제보다 친구들과 여럿이 함께 하면 씨너지가 팍팍! 조별 과제는 그룹스터디룸을 활용하세요. 우리 도서관에는 3층부터 5층까지 총 40여 개의 크고작은 그룹스터디룸이 있습니다. 작게는 4인실부터 가장 큰 24인실까지! 화이트보드를 사용할 경우 마카펜은 개별로 지참해주세요. 프레젠테이션을 준비하는 경우 5층의 가장 큰 2개 실(523, 524호)에 PDP 티비와 연결하여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룹스터디룸은 홈페이지를 통해 예약 후 이용하세요.

도서관 홈페이지> 도서관서비스>그룹스터디룸 예약

5. 사서의 도움을 받아보세요.

적절한 자료를 찾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면 사서에게 도움을 받으세요. 도서관에 찾아오기 어렵다면 온라인을 통해 자료 검색을 요청하거나 문의할 수 있는 Ask a Librarian!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7인의 사서가 기다리고 있습니다 :) 

Add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