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2.0을 적용한 포스텍 도서관 사례 발표

2007-07-02 16:01
postech

사용자 삽입 이미지
지난주에는 과학기술정보관리협의회(STIMA)에서 열린 학술세미나에 다녀왔습니다. 올해의 주제는 "Librarian 2.0과 전문도서관의 미래"였습니다. 부족하지만 저희 도서관의 사례를 발표하고 돌아왔습니다.



STIMA는 과학기술관련 분야의 연구개발 및 교육, 회원간 정보교환 및 연구활동 추진하는 기관들의 협의체입니다. 주로 전문도서관이 회원으로 참여하고 있으며 50여개 도서관이 활동하고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세미나 장소는 전라남도 목포였습니다. 직선 거리로 따져보니 300km 정도 떨어져있네요. 동쪽 끝에서 서쪽 끝이죠. 일기예보가 좋지 않아 버스를 타고 갔습니다. 직행 노선이 없어서 광주까지 가는 고속버스를 타고 간 다음에 광주에서 다시 목포가는 시외버스를 타고 갔습니다. 광주까지가 4시간, 다시 목포까지는 1시간 20분이 소요되더군요. 참 긴 시간이었습니다. 하지만 광주와 목포의 터미널은 정말 깨끗하고 시설이 좋더군요. 터미널에서 느끼는 그 도시의 첫인상이 지친 여행객에게 이렇게 위로가 되네요. 그런 점에서 포항은 상당히 아쉬운 점이 많습니다.

시간이 촉박해서 목포를 잘 둘러보지 못한 아쉬움이 있었지만 보람있는 세미나를 마치고 돌아왔습니다. 다음에 갈 기회가 있다면 목포의 살아있는 세발낚지를 꼭 먹고올 생각입니다.

 

Add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