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향)블랙아웃

2016-05-10 13:36
postech

제목

블랙아웃

저자

마크 엘스베르크

분야

소설

출판

이야기가있는집(2016.3)

 청구기호

PT2681.T3234 .E47 2016

 

 

<책 소개>


인류의 생존을 위한 치열한 싸움이 시작된다!
실제 현실에서 충분히, 그것도 가장 위협적인 형태로 발생할 수 있는 최악의 인류 재난 시나리오 『블랙아웃』. 저자 마크 엘스베르크가 전 세계가 하나의 네트워크로 연결되는 것에 주목하여 몇 년간 치밀한 연구 끝에 써내려간 소설로, 대규모 정전 사태인 ‘블랙아웃’으로 인해 세계가 마비되고 누구도 안전할 수 없는 상황에서 어떻게 우리의 문명을 지켜낼 수 있을지 생각해보게 한다. 2월의 어느 날, 이탈리아 북부에서 예고도 없이 시작된 블랙아웃은 전력망 네트워크를 통해 순식간에 전 유럽을 암흑 속으로 빠뜨린다. IT 전문가인 피에로 만자노는 블랙아웃 사태가 예사롭지 않음을 직감하고, 단서를 찾아낸다. 정부기관에 이 사실을 알리지만 여전히 블랙아웃은 해결되지 않고, 만자노는 사건의 용의자로 의심을 받아 쫓기는 신세가 된다. 블랙아웃으로 인해 유럽 곳곳에서 원자력발전소 가동이 중단되는 등 블랙아웃으로 야기되는 파국은 인류 대재앙을 불러일으킨다. 과연 전 세계를 마비시킨 블랙아웃의 원인은 무엇일까. 우리는 빛을 되찾을 수 있을까?
 

<출판사 서평>


1,000만 독자를 열광시킨 화제의 스릴러 유럽 스릴러 문학의 최고 베스트셀러
『블랙아웃』을 그냥 소설이라고 생각하지 마라! 전 세계를 마비시킨 블랙아웃 우리가 할 수 있는 것은 없다!
독일 아마존에서 3년 연속 베스트셀러, 10개국에서 번역 출간, 1,000만 부 판매 기록, 경제전문기자들이 선정한 ‘가장 관심을 끄는 지식 서적’으로 선정, 내셔널지오그래픽 미국의 정전American Blackout》 다큐 영상 제작.
3년여 동안 독일 스릴러 문학의 베스트셀러 자리를 놓지 않고 있는 『블랙아웃』! 2016년 우리에게 새로운 공포로 다가온다.
2월의 어느 날, 이탈리아 북부에서 예고도 없이 시작된 블랙아웃은 전력망 네트워크를 통하여 순식간에 전 유럽을 암흑 속으로 빠뜨린다. IT 전문가인 피에로 만자노는 블랙아웃 사태가 예사롭지 않음을 직감하고, 단서를 찾아낸다. 정부기관에 이 사실을 알리지만 여전히 블랙아웃은 해결되지 않고, 만자노는 사건의 용의자로 의심을 받아 쫓기는 신세가 된다. 유럽 곳곳에서 원자력발전소 가동이 중단되고, 블랙아웃으로 야기되는 파국은 인류 대재앙을 불러일으킨다. 전 세계를 마비시킨 블랙아웃의 원인은 무엇이며, 우리는 빛을 되찾을 수 있을 것인가? 지금, 인류의 생존을 위한 치열한 싸움이 시작된다... < 더보기 >
 

[출처: 교보문고]

Add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