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달력] 북극의 오로라

2009-12-01 11:05
postech


11월에는 문화행사를 통해서 우리 포스테키안들의 사진 실력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자선 경매를 통해서 이웃도 돕고 폐기 교양지를 재활용할 수 있는 나눔의 시간도 함께했습니다. 참여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모아진 수익금은 지역의 아동복지기관을 돕는데 사용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제 12월로 접어들었습니다. 크리스마스(12.25)도 있지만 개교기념일(12.3)도 있네요. 저같은 직원은 개교기념일 하루 쉴 수 있을지 무척 궁금해합니다. ㅎㅎ 학생들은 기말고사가 있고 곧 이어 겨울방학이 시작되겠군요. 저에겐 하지 못한 일들이 눈처럼 쌓이고 싸여 마음 속의 스트레스가 충만한 12월입니다만 부디 다른 분들은 좋은 결실을 맺는 12월을 보내셨으면 합니다. 제발~

이번 달력은 Flick의 BL1961님이 올리신 사진을 이용해서 만들어봤습니다. 이 사진은 미공군에서 북극의 오로라를 찍은 것이라고 합니다.  올해 크리스마스에는 오로라[footnote]최근 우리나라에서 오로라를 관측한 적이 있었다. 지난 2003년 10월 30일 새벽 경북 영천에 소재한 보현산천문대에서 한국해양연구원 극지연구소 원영인 박사팀이 오로라를 직접 촬영하는 데 성공한 것. 그런데 이 촬영에는 ‘국내 현대 천문 역사상 최초’라는 수식어가 붙었다.

출처 : http://if-blog.tistory.com/486[/footnote]는 볼 수 없겠지만 괜히 눈이라도 볼 수 있으면 좋겠네요. 모두 행복한 연말연시를 보내시기 바랍니다.

Add comment